스포츠분석

22년 11월 22일 미국 VS 웨일스 월드컵 조별리그 B조 프리뷰

작성자 정보

  • 베팅나라 작성
  • 151 조회
  • 1 댓글
  • 0 추천
  • 작성일

본문

미국 vs 웨일스
11월 22일 04시 00분 Ahmad bin Ali Stadium
언더 적중
22년 11월 22일 미국 VS 웨일스 월드컵 조별리그 B조 프리뷰



미국(2022 카타르 월드컵 0승 0무 0패, 피파 랭킹 16위)


북중미 예선을 통과하면서 8년만에 월드컵 본선에 복귀한 미국은 오랜만에 월드컵에 참가하게 되었으나 캐나다에게도 밀리며 멕시코와 함께 북중미 2강이라는 이야기를 듣기에는 경기력이 부족한 형국이고 팀의 활력은 좋은 편이나 아직 큰 대회 경험이 모자란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공격과 중앙, 수비라인의 핵심 선수들이 모두 폼이 내려가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풀리식(FW), 메케니(CM), 데스트(DF)가 각 파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지만 모두 소속팀에서 활약이 좋다고 보기 힘듭니다.

이 선수들을 중심으로 골드컵, 북중미 네이션스리그에서 우승을 하기는 했지만 이 대회들은 모두 미국 홈 개최였다는 점을 생각해야하고, 반대로 원정 코스타리카전에서는 2대 0으로 완패했다는 점을 생각했을 때, 안정적인 경기력을 기대하기엔 의문이 생기는 상황입니다.


결장 : 스테픈(GK), 로빈슨(DF), 캐논(DF), 렛겐(MF), 자르데스(FW)





웨일스(2022 카타르 월드컵 0승 0무 0패, 피파 랭킹 19위)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웨일즈에게는 더더욱 특별한 이유가 있는데, 바로 1958년 이후 무려 64년만의 월드컵 진출이기 때문입니다. 

가레스 베일(RW)을 필두로 한 황금세대가 저물어가는 마지막 시점, 처음으로 메이저 대회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웨일스 팀의 특징이자 장점은 뛰어난 수비력인데, 유럽 예선에서도 8경기 9실점으로 매우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였고,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도 헤네시(GK)와 벤 데이비스(DF)를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열정적인 수비로 우크라이나의 공격을 저지하고 승리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도 3백을 중심으로 수비를 견고히하고, 아론 램지(CM)와 베일(RW)을 중심으로 한 카운터 전략을 메인 전술로 준비했을 가능성이 높으나, 베일의 고질점인 잦은 부상으로 인한 유리몸의 우려, 그리고 노쇠화에 따른 주력 감소 등으로 장점인 기동성이 하락한 상태이며 스태미너 적인 문제도 보였다는 점에서 초중반 승기를 가져오지 않으면 경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결장 : 로버츠(FW)



6dee997070d131fe9eb840b306354d23_1669048799_9245.webp
 


총평 : 미국이 젊은 피를 위시한 미국이 에너지적인 면에서는 앞설 가능성이 높겠지만, 주력 선수들 대부분이 소속팀에서 부진하며, 웨일스의 3백을 중심으로 한 수비진의 경쟁력은 유럽 예선 내내 안정적이었으므로 이번 B조 1차전 경기는 2.5언더(배당률 1.60)을 예상해보겠습니다. 또 하나, 객관적인 분석 외적인 면으로보자면 무려 64년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웨일스의 정신적인 각오와 투지, 동지부여를 무시하기도 힘들 거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2.5언더 예상

관련자료

베팅나라님의 댓글

  • 베팅나라
  • 작성일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이 났네요. 전반전은 미국이 몰아치며 웨아가 골까지 기록하는 등 웨일스가 밀리는 형태였으나, 후반 베일이 얻어낸 파울이 페널티킥으로 이어졌고 마무리 역시 베일이 해내며 에이스의 면을 살렸네요. 특히 키퍼가 방향을 읽었음에도 자신감있게 엄청난 파워로 강하게 때린 슈팅이라 손쓸수가 없었습니다. 월드컵본선에서 넣으면 동점이 되는 저런 중요한 순간에 저런 자신감있는 강슈팅을 날릴 수 있는 건 역시 한때 최정점을 찍어봤던 선수의 클래스에서 나오는 배짱과 자신감이겠지요. 마지막 키퍼가 나온걸보고 롱슛시도하려는 베일이 파울에 끊기며 슈팅기회가 무산되었는데 그 장면이 만약 파울이 아니었다면 더 재밌는 장면이 나왔을수도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역시 월드컵은 어떻게 될 지 몰라 재미있네요. 그럼 저는 다음 프리뷰 영상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컨텐츠 정보

베팅나라 MENU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