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분석

22년 11월 23일 멕시코 VS 폴란드 월드컵 조별리그 C조 프리뷰

작성자 정보

  • 베팅나라 작성
  • 136 조회
  • 1 댓글
  • 0 추천
  • 작성일

본문

멕시코 vs 폴란드
11월 23일 01시 00분 Stadium 974
오버 비적중
22년 11월 23일 멕시코 VS 폴란드 월드컵 조별리그 C조 프리뷰



멕시코 (FIFA랭킹 9위)


멕시코는 월드컵에서 항상 기본이상의 꾸준함을 보여주는 것이 장점인 팀이라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해볼만 합니다. 폴란드와의 C조 1차전 경기는 순위 경쟁을 위해서라도 가장 중요한 경기라고 할 수 있는데 전체적인 전력에서는 폴란드보다 우위에 있다고 할 수 있으나, 레라르도 마르티노 감독이 팀의 수장인 상황에서 아직까지 제대로 된 세대교체가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경기들을 생각해보면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위해서는 조금 더 침착한 마무리 패스와 결정력의 보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팀 전체적인 컬러상 수비적인 모습보다는 장점인 공격적인 움직임을 더욱 극대화 시키는 것이 좋을것이라 여겨집니다.

이번 폴란드와의 경기에서는 4-3-3을 위시한 양측 풀백의 적극적인 공격가담으로 공격적인 전술 움직임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고 라울 히메네스의 몸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에서 결과를 가져와야 하는 상황이기에 결정력의 측면에서 어려움을 보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카를로스 로드리게스 - 에드손 알바레즈 - 엑토르 에레라에 등 미드필더 진들의 공격 생성 효율이 좋은 편이라 로사노와 베가와의 측면 연계를 통한 기회 창출에 기대를 걸어볼만한 상황입니다.





폴란드 (FIFA랭킹 26위) 


폴란드는 체스와프 미프니에비치가 팀을 이끄는 현 상황, 팀 전체적으로 보았을땐 공격진들에게 무게가 실리는 좋은 팀이라는 평가입니다. 다만 이번 월드컵에서 그 공격진들의 장점이 얼마나 발휘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이번 멕시코와의 경기에서도 팀 전체가 주도권을 가져오는 영리한 플레이 등을 기대해보기는 어려운 상황이고, 좋은 공격에 비해 수비적으로는 불안한 모습을 자주 노출한다는 것 또한 유의해야 할 점입니다. 다만 폴란드에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라는 월드클래스 해결사가 존재한다는 것이 멕시코와의 차이점이며, 예선에서 보여주었던 야쿠프 카민스키와 세바스티안 스만스키와의 측면 공격 연예, 피오토르 지엘린스키와의 공격 2선과의 유기적인 움직임 연계 등 다양한 공격루트를 통한 진행은 기대해볼만 합니다.

거기다 바르토시 베레신스키 - 카밀 글리크 - 얀 베드나렉 - 매티 캐시로 이어지는 4백 라인이 수비적으로 더 조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멕시코의 공격 흐름을 답답하게 끊을 수만 있다면, 분위기에 따라 크게 경기력이 좌우되는 멕시코 축구 흐름의 특성상 폴란드가 좋은 결과를 가져올 기대도 할 수 있겠습니다.




f4236c57608ea3ff2da095784d23e137_1669133634_7232.webp
 



총평 : 조별예선 1라운드 맞대결을 떠올려보면, 이번 경기에서 전체적으로 멕시코의 근소 우위를 점칠 수 있겠으나, 라울 히메네스의 폼이 좋지 않고 로사노와 베가의 측면 활용이 예선보다 본선에서는 더욱 힘들어질 것이 자명한 상황이기에 어느정도 불안함을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폴란드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라는 에이스를 중심으로 전체적은 밸런스는 멕시코보다 더 나으나, 미드필더 허릿심이 좋은 편은 아니라 기본적으로 수비를 견고히 한 후 주도권을 잡아 공격을 진행시키는 안정적인 플레이가 잘 이루어져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2.5오버(배당율 2.16)을 예상해봅니다.






2.5 오버 예상


관련자료

베팅나라님의 댓글

  • 베팅나라
  • 작성일
멕시코 대 폴란드는 0-0 무승부로 끝이 났네요. 예상보다 레반도프스키가 크게 힘을 쓰지 못했고 골 결정력보다는 시종일관 치고 받는 허리싸움이 주가 되었던 경기였던 듯 합니다. 로사노가 한번씩 좋은 찬스를 만드는 가 싶은 장면이 있었으나 너무 성급한 멕시코 특유의 흥분된 박자감이 조금 아쉬웠던 경기였습니다. 곧 펼쳐질 프랑스 대 호주 경기를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컨텐츠 정보

베팅나라 MENU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