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의 전투형 미드필더 '마누엘 우가르테'
작성자 정보
- 배팅선수 작성
- 300 조회
- 0 댓글
- 작성일
본문

마누엘 우가르테
Manuel Ugarte
본명
마누엘 우가르테 리베이로
Manuel Ugarte Ribeiro
출생
2001년 4월 11일 (22세)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주 몬테비데오
국적
우루과이
신체
키 182cm / 체중 77kg
포지션
미드필더
주발
오른발
유스 클럽
파르케 데 시우다드 데 라 코스타
CA 페닉스 (2015~2016)
프로 클럽
CA 페닉스 (2016~2020)
FC 파말리캉 (2021)
스포르팅 CP (2021~2023)
파리 생제르맹 FC (2023~ )
국가대표
우루과이 축구 국가대표팀 로고 7경기 (우루과이 / 2021~ )
블루 워커 유형의 미드필더들이 넘쳐나는 우루과이 선수답게 중원에서 많은 활동량을 가져가며 전투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3선 수비형 미드필더.
중원에서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원에서 넓은 커버 범위를 가져가는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로, 중원에서의 압박과 수비를 통해 공을 뺏어내는데 탁월한 모습을 보인다. 22-23시즌에는 포르투갈 리그 태클 시도 및 성공률 모두 1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수비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슬라이딩 태클 능력이 뛰어나 얼핏 돌파를 허용한 것처럼 보여도 끈질기게 따라붙어 태클을 성공시킨다. 태클뿐만 아니라 인터셉트, 컷팅 수치도 리그 최상위권의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공격 상황에서는 허를 찌르는 키패스보다 전진 드리블을 통한 볼 운반을 즐긴다. 드리블 시에는 본인의 신체능력을 이용해 등을 지면서 공을 소유하고 상대 압박이 거세면 그 힘을 역이용해 유려한 턴으로 빠져나가는 데도 능하며 순간적으로 가속해 전진드리블 하는 모습도 자주 보여준다.
다만, 저돌적인 플레이스타일 때문에 경고 누적 및 카드 수집 횟수가 타 미드필더들에 비해 매우 높은 편이다. 22-23시즌에는 옐로카드만 11장을 받았을 정도. 또한 발밑이 투박한 편이라 압박을 벗겨내거나 패스를 전개하는 데 있어서의 섬세함이나 전진성에서 아쉬움이 남는다. 특히 공을 탈취한 뒤 바로 공격을 전개하는 것보다 패스길을 보며 생각할 시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등지기에 능해 공을 다시 내주지는 않지만 템포를 죽이거나 뜸을 들이느라 상대가 자리를 잡아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패스 길을 보는 시야가 다소 아쉬워서 패스 길을 보는 시간이 길어지고 압박에 허덕이다가 위험한 패스를 건네주면서 상대에게 공격 기회를 넘겨주기도 한다.
전반적인 플레이스타일은 자국의 대표팀 동료인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상당히 닮아 있다. 두 선수 모두 활동량을 통한 공수압박에 두각을 드러내고 1차 빌드업 전개에 두각을 드러낸다는 공통점이 있다. 다만, 벤탕쿠르가 우가르테보다 발밑이 부드럽고 패스 전개에 있어 더 우위를 차지하면서 조금 더 공수밸런스가 잡혀있다면, 우가르테는 벤탕쿠르보다 단단한 피지컬과 뛰어난 수비력을 바탕으로 벤탕쿠르보다는 수비력에 더 치중되어 있는 미드필더다.
<야구, 국내축구, 해외축구, 농구, 배구, 골프 등 다양한 모든 스포츠 소식, 스포츠 이슈, 스포츠 뉴스도 베팅나라와 함께>
관련자료
-
이전
-
다음